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암호화 화폐, 코인! 거래방법, 주의사항!

by Heaven’s Door 2023. 3. 2.

암호화 화폐

디지털 시대를 주도할 암호화 화폐인 코인에 대한 기본이해와 그 거래방법을 살펴보시고, 이미 시작되고 있는 변화의 물결에 환승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자산손실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주의사항도 꼭 살펴주셔야 합니다.

암호화 화폐, 코인!

코인(Coin)이라는 단어는 어린 시절 오락실 게임기나 자판기 등을 작동시키기 위해 투입했던 동전(Insert Coin)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의 불건전하고 소비적인 인식을 갖게 하는 요소가 있습니다만, 이미 그 시절부터 우리의 삶은 동전과 지폐의 형태에서 점점 디지털 세상으로 진입하는 경제구조로 진화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코인투자로 인한 자산손실과 범죄사건으로 인해 코인에 대한 인식이 도박이나 위험성이 큰 투자의 형태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21세기를 진입한 지 이미 20년이 지난 오늘날의 세상은 현실세계뿐만이 아닌 가상 네트워크 세상에서도 공존하고 있으니 디지털 화폐는 이미 우리의 생활 속에 뿌리를 내리고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코인에 대한 오해를 풀고 나아가서는 미래시대를 주도할 혁신기술이 집약된 암호화 화폐인 코인을 먼저 접하고 선점해야 하겠습니다. 암호화 화폐보다 먼저 세상에 나온 보조적인 화폐수단의 한 형태가 가상화폐인데요, 가상화폐와 암호화 화폐는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상화폐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통화로, 인터넷상에서만 거래되며 투기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가상 화폐나, SNS에서 사용되는 포인트 등이 있습니. 가상화폐는 보통 중앙 집중형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발행자나 관리자가 존재합니다. 반면에 암호화 화폐는 블록체인 기술과 분산형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중앙 집중형 시스템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암호화 화폐는 사용자 간의 거래를 직접적으로 처리하며, 발행자나 관리자가 없습니다. 이는 보안성과 익명성을 보장하며, 더욱 분산된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또한, 암호화 화폐는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의 기초로서 사용될 수 있으며, 스마트 계약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나 경제 생태계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상화폐와 암호화 화폐는 비슷한 개념이지만, 운영 방식과 기술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암호화 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성과 익명성을 보장하며, 분산형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가상화폐보다 더 진화되어 인터넷 네트워크 기반의 어떤 곳에 누구와든지 문화공유 및 금전적인 공유까지도 가능하게 하는 첨단 기술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이제 우리의 경제활동은 정부와 은행의 테두리 안에서만 이루어지지 않고, 자신이 위치한 나라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 모든 사람들과 자유롭고 투명한 신뢰기반의 생태계를 이루는 것입니다.

코인 거래방법

코인에 대한 개념을 이해했다면, 이제 우리가 어떻게 코인을 구입하고 거래할 수 있는지 알아야겠죠? 현재까지는 지폐와 동전 등을 온라인 상으로 옮겨주는 역할을 은행들이 정부의 통제 하에 담당하고 있으므로, 은행을 기반으로 코인을 구입하고 현금화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용하는 은행 중의 몇 곳이 코인을 사고팔 수 있는 거래소(Market)와 연결시켜주고 있어서 통장에 입금한 돈을 거래소로 이체하여 거래소 안에서 우리는 코인을 구입하고 판매하고 투자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거래소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고팍스 등이 있으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프로그램과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의 대규모의 거래소들이 이미 운영되고 있고 국내 거래소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거래소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여 들어가면 우리가 익히 들어왔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수많은 코인들이 태어나고 성장하며 거래량에 따라 구입가와 판매가가 심장 박동처럼 실시간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습니다. 은행으로부터 이체된 나의 자산은 이제 거래소 내 나의 지갑(My Wallet)에 보관되며 그 안에서 코인을 구입하여 전 세계의 거래소와 연결되어 생태계를 이루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은행의 생태계가 아닌 전 세계와 연결된 가상공간 안에서 암호화된 주소를 가지고 거래기록을 보관하게 됩니다.이처럼 우리의 활동무대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상상만 했던 디지털 미래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일부 사람들이 선택적으로 진입하고 있으며 과도기 형태인 게임머니나 투자형태로 코인을 이용한 돈벌이 수단으로 참여하고 있지만 기업들의 사업화가 본격적으로 진행하면 본연의 목적에 적합한 매우 유용한 디지털 화폐수단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시장을 누가 선점하느냐에 많은 기업들과 개개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시도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수익을 얻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반면에 정부의 보호와 규제가 아닌 신뢰를 가지고 자산을 거래하는 만큼 수익과 손실의 경계가 종이 한 장 차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시장구조를 알고 스스로 개척하지 않고, 누군가의 말만 듣고 기대에 부풀어 뛰어든다면 막대한 손실로 이어지게 되므로 현재로서는 암호화 화폐의 개념과 원리와 목적을 알고 배우는 입장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투자를 위해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투자를 위한다면 내 자산의 여유금액 내에서 한계를 정하시고 코인을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인 코인 구입 및 거래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어떠한 물건이나 수단은 목적을 위해 개발되었어도 본래의 목적이 아닌 것으로 잘 못 사용하게 되면, 처음의 누군가는 어느 정도의 이익을 선점할 수 있겠으나 결국에는 몰랐을 때보다 못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이나 연장도 본연의 목적대로 사용하면 때가 되어 추수할 수 있고 행복할 수 있으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목적을 얻기 위해 휘두른다면 더 쉬워 보일 수 있을지 몰라도 좋지 않은 결말을 맺게 됩니다. 디지털 시대의 첨단화폐를 급속도로 발전되는 내일을 위해 준비하고 적응하는 일에 사용하지 않고 단타성 수익의 기회만을 노린다면 그만큼 손실의 위험도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먼저 접하고 진입하는 것 자체만으로 선점하는 것이니 돈에 투자하기보다는 미래를 위한 연습이 필요하며 많은 것을 먼저 쟁취하기보다는 주위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코인 거래소에 들어가 보시면 수십 가지의 코인들이 리스트화 되어있고, 수많은 사람들의 거래량에 따른 가격변동이 다이내믹하게 실시간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낮을 때에 코인을 구매해서 가격이 상승하면 매각하여 차액만큼의 수익이 발생하고, 많이 구매할수록 수익량은 구입한 코인수량에 비례하므로 그만큼 투자 욕구를 솟구치게 합니다.이 말의 뜻은 기분 좋게 상승한 가격이 어느 순간부터 내리막길로 곤두박 칠 수 있는 위험이 항상 내재되어 있음도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내 스스로를 제어하려 중단하거나 자제하여 손실을 예방할 수 있지만, 거래소의 불법적인 자금운영이나 의도적인 투자손실 소문 유포로 인해 투자 자금이 대량 인출이 가속화되면 인출제한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과도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코인거래는 지양하고 위험성을 충분히 검토하셔서 여유자금 내에서 투자를 경험하신다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무궁무진하게 창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시대를 앞서가는 것은 지혜로운 일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화폐의 기능과 역할은 필수적이고 유용하며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가질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 개개인의 행복한 삶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 기준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고 다양하겠으나 우리의 행복은 크게 다르거나 멀리 있지 않고 오히려 작은 것에서부터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성공을 위해서 앞서가는 것보다 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일에 앞서간다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고 큰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코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그 가치를 발견하여 고도의 디지털 기술로 타인의 재산을 탐하기보다 더 많은 사람과 발 빠르게 소통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건강한 부자들이 다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